원뿔홈을 갖는 원통프리즘을 이용한 거리측정장치Apparatus for measuring distance using cylinder prism having conic groove

본 발명의 거리측정장치는 레이저빔을 발생하는 레이저발생기; 레이저발생기로부터의 레이저빔을 투과 및 반사하기 위한 원뿔홈을 갖는 제 1원통프리즘; 제 1원통프리즘으로부터 투과된 레이저빔을 입사하여 360도 전방향으로 반사시켜 되돌아오는 레이저빔을 입사하는 원뿔홈을 갖는 제 2원통프리즘; 제 1원통프리즘과 제 2원통프리즘 사이에 배치하여 제 2원통프리즘으로부터의 반사된 레이저빔을 편광시켜 제 1원통프리즘쪽으로 출사하는 1/4파장판; 1/4파장판으로부터의 편광된 레이저빔을 상기 제 1원통프리즘을 통해 반사하여 수광하는 복수개의 센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따라서, 본 발명의 장치는 360도의 전방향의 거리측정을 하기 위해 간단한 광학소자의 결합으로 가능하도록 하여 비용절감과 광소자의 활용성을 증개시키는 효과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