チエニル基包含ボロン-ジピリン化合物、その製造方法及び該化合物を備える化学センサー치에닐기 포함 붕소-지피린 화합물,그 제조 방법 및 그 화합물을 가지는 화학 센서

본 발명은,치에닐 포함하는 붕소-지피린 화합물,상기 화합물의 제조 방법 및 상기 치에닐을 포함하는 붕소-지피린 화합물이 포함되는 화학 센서를 제공한다.【해결 수단】본 발명은,요(1)으로 표 되는 치에닐을 포함하는 붕소-지피린 화합물,이 화합물의 제조 방법,및 식(1)의 화합물이 금속 이온이라고 반응하고 색상 변화와 형광 변화를 표현하는 것의 할 수 있는 치에닐을 포함하는 붕소-지피린 화합물이 포함되는 화학 센서에 따라서 과제를 달성한다.요(1)의 화합물:3-(R)-4,4-지(R)-8-(R)-4-숭어-3a,4a-지아자-s-인다센(요중,R은,2-치에닐 이르고 3-치에닐의 무리로부터 선택되는 어느 쪽이든 1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