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니언 기어의 직접 제어 방식을 이용한 자기강화 클러치 및 이를 이용한 듀얼 클러치 장치SELF-ENERGIZING CLUTCH BY USING DIRECT-PINION-CONTROLLING METHOD, AND DUAL CLUTCH APPARATUS USING THE CLUTCH

본 발명은 피니언 기어의 직접 제어 방식을 이용한 자기강화클러치 및 이를 이용한 듀얼 클러치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피니언 기어의 직접 제어를 통해 클러치 체결력이 자기강화 되도록 함으로써 트랜스미션의 효과적 클러치 체결을 가능하게 하는 자기강화클러치 및 이를 이용한 듀얼 클러치 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하면, 피니언 푸쉬 로드(pinion push rod)를 이용하여 액츄에이터 부분과 피니언 기어를 연결시켜 피니언 기어가 직접적으로 제어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마찰로 인한 에너지 손실과 발열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능동적으로 자기강화로 인한 클러치 체결력 제어를 통한 변속 특성 최적화가 가능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