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마 발생이 가능한 식품 포장재Food packing material generating plasma

본 발명은 플라즈마 발생이 가능한 식품 포장재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포장재 외층, 제 1전극층, 유전장벽층 및 제 2전극층으로 구성되고 상기 제 1전극층에 전압을 인가하여 대기압 플라즈마를 발생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기압 플라즈마 발생이 가능한 식품 포장재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포장용기 자체의 구조를 이용한 플라즈마 발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통과정에 발생할 수 있는 미생물을 포장재의 훼손 없이 살균하는 것이 가능하고, 유통 중 식중독 예방, 유통기한의 연장, 추가적인 식품 살균 비용 및 유통 비용 절감 등의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