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체저장탱크Tank for storing fluid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유체저장탱크는, 내부에 유체가 저장되는 공간부가 형성되도록 길이방향, 폭방향, 및 높이방향의 전면을 형성하는 제1 외벽부, 상기 공간부를 다수의 서브공간부로 분할하도록 상기 제1 외벽부의 길이방향을 따라 배열된 다수의 분할판, 및 상기 다수의 분할판 중 최외곽 분할판과 상기 제1 외벽부 사이에 위치하는 엔드부를 포함하고, 각각의 상기 분할판에는 상기 분할판의 상부에 위치한 기체통과홀, 및 상기 분할판의 하부에 위치한 액체통과홀을 포함하는 유체통과홀이 형성되어 상기 서브공간부 간의 유체가 서로 연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차지하는 공간을 감소시키면서도 강도가 향상된 유체저장탱크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