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결정 금 나노선을 포함하는 신경신호 측정용 신경전극ELECTRODE FOR MEASURING NEURAL SIGNAL INCLUDING SINGLE-CRYSTALLINE AU NANOWIRE

본 발명은 신경세포 또는 신경세포를 포함하는 생체조직 내로 삽입되어 상기 신경세포 또는 신경세포를 포함하는 생체조직으로부터의 전기신호를 수신하는 단결정 금 나노선; 및 상기 금 나노선을 지지하여 고정시키고 생체내 상기 전기신호를 외부로 전달하며, 표면이 노출되지 않도록 절연체로 코팅된 금속 팁;을 포함하는, 신경신호 측정용 신경전극에 관한 것으로, 상기 신경전극은 소형화로 인해 양호한 기계적 특성 및 높은 전기전도성과 공간 분해능을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