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기판 및 커버 윈도우용 유리섬유직물이 함침된 무색투명 폴리이미드 필름의 표면 평탄화 방법METHOD OF SURFACE PLANARIZATION OF COLORLESS AND TRANSPARENT POLYIMIDE FILMS IMPREGNATED WITH GLASS FABRIC FOR DISPLAY SUBSTRATES AND COVER WINDOW

본 발명은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기판용, 평판 디스플레이 및 휴대폰의 커버 윈도우(cover window)용 필름의 열적, 기계적 특성을 개선하기 위해 무색투명 폴리이미드(colorless and transparent polyimide, CPI) 필름 내에 유리섬유직물(glass fabric)을 함침(impregnating)시킬 때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폴리이미드 기판의 표면 거칠기(surface roughness)가 커지는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유리섬유직물이 함침된 무색투명 폴리이미드 필름 기판 표면을 롤투롤(roll to roll) 공정으로 평탄화 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평탄화 방법에 따르면, 유리섬유직물이 함침된 무색투명 폴리이미드 필름의 표면 거칠기를 수 10 ㎚ ~ ㎛ 수준에서 수 ㎚ 수준으로 평탄화 시킴으로써, 무색투명 폴리이미드 필름 기판 위에 TFT 공정을 가능하게 하고 무색투명 폴리이미드 필름의 광 투과도 및 투명도를 증가시켜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기판과 평판 디스플레이 및 휴대폰의 커버 윈도우로 사용이 가능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