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한 플루오렌계 발광 고분자 및 이를 이용한 전기발광소자Novel Light-emitting Fluorene-based Copolymers, ELDevices Comprising Said Copolymers, and Synthetic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청색 발광파장 영역을 적색까지 변화시킬 수 있는 발광 고분자로서, 플루오렌계 청색 발광 고분자를 주사슬로 하고 여기에 플루오렌 반복단위로부터 발생한 청색 발광이 고분자 내에 존재하는 적색 공단량체로 에너지가 전이되어 적색의 발광까지 얻도록 하는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신규 발광 고분자 및 이를 이용한 전기 발광 소자를 개시한다.플루오렌, 발광 고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