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체영동기반 입자정렬이송용 미세유체칩 및 확장미세유체칩Microfluidic Chip and Extension Microfluidic Chip for Particle Focusing Based on Hydrophoresis

본 발명은 유체영동기반 입자정렬이송용 미세유체칩 및 확장 미세유체칩에 관한 것으로서, 유체유동방향에 대하여 경사를 가지는 V형 미세구조물로 채널중앙영역으로 압력구배를 형성시키고, 상기 압력구배를 따라 미세입자를 채널중앙영역으로 정렬 및 이송시킬 수 있음을 특징으로 한다. 이에 따라 정렬과정에서 정교한 유량제어가 요구되지 않으므로, 세포 분석 기능이 집적화된 휴대용 유세포분석기에 응용가능하며, 별도의 외부 전압을 인가 또는 유지할 필요가 없으므로, 이를 통하여 유세포분석기의 제조가 용이한 유체영동기반 입자정렬이송용 미세유체칩 및 확장 미세유체칩을 제공할 수 있다. 그 기술적 구성은 미세유체 채널의 상부면에 시료를 주입하기 위하여 관통형성된 시료 주입구; 상기 미세유체 채널 내부 상, 하층 적소에 상기 미세유체 채널의 높이가 감소하되, 상기 감소된 높이의 형상은 V형인 V형 미세 구조물; 상기 V형 미세구조물을 통과한 시료가 배출되도록 상기 미세유체 채널의 상부면이 관통형성된 시료 배출구; 를 포함하며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유체영동, V형 미세구조물, 확장 V형 미세구조물, 유세포분석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