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경화성 수지를 이용한 극소형 입체금속형상의 제작방법MANUFACTURING PROCESS FOR FABRICATION OF 3-DIMENSIONALULTRA-MICRO METAL PARTS

본 발명은 레이저장치를 이용하여 3차원 구조물을 제작하는 방법으로서, 광경화성 수지를 레이저로 경화시켜 수지조형물을 제작하는 가공단계; 가공된 수지에서 경화되지 않은 부분을 제거하는 제거단계; 경화된 수지조형물의 표면에 금속재료로 이루어진 층을 형성하는 적층단계; 상기 수지조형물의 표면에 형성된 금속재료로 이루어진 층 위에 이종의 금속을 도금하는 도금단계; 및 수지조형물을 도금된 금속으로부터 분리시켜 수지조형물이 음각된 금형을 만드는 분리단계를 포함하며, 이를 통해 극소형 금속조형물을 제작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