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물 전도체 회로를 갖는 무전원 무선 키보드POWERLESS AND WIRELESS KEYBOARD HAVING ELECTRIC CIRCUIT MADE FROM ORGANIC ELECTRIC CONDUCTOR

본 발명에서, 유기물 반도체를 이용하여 플렉시블한 회로기판을 제공할 수 있는 유기물 전도체 회로를 갖는 무전원 무선 키보드를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른 무선 키보드의 회로기판은, 단위 키의 키버튼 동작에 따라 고유의 키 정보를 생성하는 통신칩과, 상기 통신칩으로부터 제공되는 고유 키 정보를 무선 전송하는 안테나와, 상기 단위 키 버튼의 동작을 감지하는 컨덕터로 구성된 회로기판을 포함하는 플렉시블한 구조의 무전원 무선 키보드에 있어서, 상기 회로기판은 폴리머 소재가 사용되고, 상기 통신칩은 OTFT(organic thin film transistor) 기술에 근거한 유기물 반도체로써, 상기 회로기판상으로 실장되며, 상기 안테나는 폴리아미드(polyamide)를 포함하는 유기물 전도체로 구현된다. 따라서, 본 발명은 키보드의 외형뿐만 아니라, 실장 칩 및 안테나를 포함하여 모든 부품이 플렉시블 하도록 함에 따라, 키보드의 휨 유연성을 높여 보관 및 휴대의 편의성을 증대시키고 부품의 내구성을 높여 제품의 완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 플렉시블, 키보드, 무선, 무전원, 칩, 유기물, Oragnic, 반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