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샌드위치 구조체 및 그 제작방법

Magnesium sandwich structures and method of making same

이 발명의 마그네슘 샌드위치 구조체는, 일정 폭과 두께를 갖는 마그네슘 판재를 성형하여 일정 경사각을 갖는 요부와 철부를 반복적으로 갖되, 요부와 철부의 정점에 각각 형성된 평편한 접합부와 요부와 철부를 연결하는 지지부를 각각 갖는 다수개의 단위 지지체를 다면체 형상으로 정렬하되, 요부는 요부의 평편한 접합부와 서로 겹쳐지고 철부는 철부의 평편한 접합부와 서로 겹쳐져 각각 접합된 트러스 코어와; 트러스 코어의 상면 및 하면에 각각 접합되는 한 쌍의 판재를 포함하며; 단위 지지체의 지지부가 강성을 강화시키기 위한 개방된 단면 구조를 갖는다. 이 발명은 마그네슘 박판재를 이용하여 트러스 구조체를 제작함에 있어서 단위 지지체의 지지부의 단면을 다양한 형상(개방형 다각형, 타원형 또는 원호형)으로 성형하여 관성 모멘트 값을 향상시켜 동일 무게 대비 강화된 강성 값과 극대화된 경량화 특성을 갖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