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MO 시스템, MIMO 송신기의 아날로그 신호 변환 방법 및 MIMO 수신기의 디지털 신호 변환 방법Low power low complexity MIMO transceiver based on polyphase structure

본 발명은 복수 개의 송신 안테나를 갖는 MIMO 송신기에서 송신 안테나 수보다 적은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Digital-Analog Converter: DAC)를 사용하는 아날로그 신호 변환 방법, 복수 개의 수신 안테나를 갖는 MIMO 수신기에서 수신 안테나 수보다 적은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Analog-Digital Converter: ADC)를 사용하는 디지털 신호 변환 방법 및 이 방법을 적용한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MIMO 송신기 및 MIMO 수신기는 체인그룹마다 하나의 데이터 변환기를 사용하기 위하여 체인별로 신호 지연을 주면서, 신호를 스위칭하여 하나의 테이터 변환기에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