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소 이외에 붕소, 인 중에서 선택된 어느 하나 이상의 추가적 도핑에 의해 산소 환원 반응성이 증가된 탄소 촉매의 제조방법Preparation method of the N-doped carbon-derived catalysts having enhanced oxygen reduction reactivity through additional doping of boron and/or phosphorus

본 발명은 질소 이외에 붕소, 인 중에서 선택된 어느 하나 이상의 추가적 도핑에 의해 산소 환원 반응성이 증가된 탄소 촉매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질소(N) 이외에 붕소(B) 및 인(P) 중에서 선택된 어느 하나 이상을 추가로 첨가하고 열처리하여 질소가 도핑된 탄소 촉매의 산소 환원 반응성을 증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소 촉매의 제조방법 및 동 방법에 의해 제조하여 산소 환원 반응성이 증가된 탄소 촉매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