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스크린 기반 조명 제어 장치 및 시스템Ligting control device, system based on touchscreen

터치스크린 기반 조명 제어 장치, 시스템을 공개한다. 본 발명은 터치스크린 상에 조명을 제어하고자하는 공간을 표시하고, 도시된 공간 상에 조명의 위치를 나타내어,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제어하고자 하는 스위치를 파악 할 수 있도록 한다. 그러므로 스위치 오인으로 인한 불필요한 점등을 막을 수 있으므로 전력 낭비를 줄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드레그에 의한 복수개의 스위치 선택 및 일괄 제어를 제공하여 사용의 편의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그리고 조명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전력량을 터치스크린에 함께 디스플레이하여 사용자의 불필요한 전력 소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전력 소비를 더욱 줄일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