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가한 역학 자극의 스크리닝 방법A Method of Screening Dynamic Stimulation For Skin

본 발명은 피부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역학 자극의 스크리닝(screening) 방법으로서, (a) 피부에 역학 자극을 반복하여 가하는 단계; (b) 상기 역학 자극에 의한 피부의 생화학적 변화를 측정하는 단계; 및 (c) 상기 생화학적 변화를 기반으로 피부에 유용한 역학 자극을 선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른 스크리닝 방법은 외부 자극에 대한 피부의 생화학적 변화를 측정하여 분석함으로써, 피부 세포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생화학적 변화를 유도하는 역학 자극의 종류와 형태, 크기, 세기, 주기 및 시간 등을 효율적으로 스크리닝할 수 있다.역학 자극, 스크리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