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광광도법을 이용한 시료의 pH와 농도 측정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measurement of pH and concentration of sample using Absorption Photometry

흡광광도법을 이용한 시료의 pH 및 농도 측정 방법 및 장치가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흡광광도법을 이용한 시료의 pH 및 농도 측정 장치는 복수의 파장의 광을 생성하고, 상기 복수의 파장의 광을 시료를 통과 시킨 후 다시 수광 하는 측광부, 상기 복수의 파장의 광 세기를 조절하는 제어부, 상기 시료를 수집하고 상기 수집한 시료에 상기 생성된 복수의 파장의 광을 통과시켜 상기 시료의 pH 및 농도 측정하도록 하는 검출부, 상기 검출부를 통과한 복수의 파장의 광을 상기 측광부에서 다시 수광하고, 상기 수광한 복수의 파장의 광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시료의 pH 및 농도를 계산하여 데이터화하는 중앙처리부, 상기 흡광광도법을 이용한 시료의 pH 및 농도 측정 장치의 전원을 제어하는 전원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