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색감 조절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ADJUSTING THE COLOR SENSE

본 발명은 콘텐츠 색감 조정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콘텐츠 색감 조절 장치는 색각 이상 유형과 감성 조합 각각에 대응되는 색상 변환 기준을 저장 및 관리하는 색상 변환 기준 데이터베이스; 사용자의 색각 이상 유형과 목표 감성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는 데이터 입력부; 상기 색상 변환 기준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여 상기 사용자의 색각 이상 유형과 목표 감성에 대응되는 색상 변환 기준을 획득하는 색상 변환 기준 획득부; 및 상기 획득된 색상 변환 기준을 기반으로 콘텐츠 색감 조절 동작을 수행하는 콘텐츠 색감 조절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