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치 이하 자극을 이용한 보안 서비스 제공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PROVIDING SERVICE SECURITY USING SUBLIMINAL STIMULUS

본 발명은 시각, 청각 및 심리상태 관련 자극신호를 생성하는 자극신호 생성부와, 상기 자극신호 생성부로부터 출력된 자극신호에 대응하는 뇌파신호를 센싱하여 뇌파 데이터를 획득하는 뇌파 데이터 획득부와, 뇌파가 반응하는 자극 타입별 유효 뇌파 데이터 구간에 대응하는 데이터를 추출하여 분석하고자 하는 뇌파 데이터로 분류하는 전처리부와, 상기 전처리부에서 분류된 뇌파 데이터를 기설정된 뇌파분석 패턴에 적용하여 사용자별 뇌파 특이성 검출을 통해 인증을 수행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자극신호 생성부는 역치 이하의 자극신호를 사용자에 제공함을 특징으로 하는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