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폐소생술 훈련 시뮬레이션 시스템 및 그 운용방법CPR TRAINING SIMULATION SYSTEM AND THE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센서키트를 이용하여 피교육자의 응급처치 행위에 대한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교육효과를 높일 수 있는 심폐소생술 훈련 시뮬레이션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상기 심폐소생술 훈련 시뮬레이션 시스템은, 심폐소생술 훈련에 필요한 인체의 각 부위들을 포함하는 인체모형;과, 상기 인체모형에 탈부착 가능하며, 심폐소생술 훈련을 위해 상기 인체모형에 시행되는 사용자의 각종 응급처치를 감지하고 수집하는 센서키트;와, 응급상황에 따른 각종 안내정보를 화면에 표시하고, 상기 안내정보에 따라 심폐소생술 훈련이 진행되는 동안 상기 센서키트 모듈에 감지되고 수집되는 사용자의 응급처치에 관한 정보를 수신하여 실시간으로 표시하고 분석하는 휴대용 단말;을 포함하여 구성되어, 센서키트를 인체모형에 장착한 후 휴대용 단말의 심폐소생술 훈련 프로그램의 구동�疽� 후, 센서키트에서 전송하는 응급처지 행위 정보를 수신하고 분석한 후 사용자에게 피드백을 제공하는 심폐소생술 훈련을 수행할 수 있어, 심폐소생술 훈련 교육의 효율을 현저히 향상시키는 효과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