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앰블 할당을 통한 임의 접속 수행 방법 및 상기 방법을 수행하는 기지국 및 노드METHOD FOR RANDOM ACCESS PROCEDURE THROUGH PREAMBLE ALLOCATION AND NODE AND BASE STATION PERFORMING THEREOF

일실시예에 따른 기지국이 임의접속 절차를 수행하는 방법이 개시된다. 임의접속 절차를 수행하는 방법은, 셀에 복수의 공간 그룹을 형성하는 단계, 복수의 공간 그룹들 중에서 최소 이격 거리 이상 떨어진 공간 그룹들에 동일한 프리앰블 집합을 할당하는 단계, 공간 그룹 정보를 브로드캐스팅하는 단계, 복수의 노드들로부터, 프리앰블 신호들을 수신하는 단계 및 프리앰블 신호들에 응답하여, 시간 정렬 정보 및 상향 링크 허가 정보를 포함하는 복수의 임의 접속 응답 메시지들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