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집열을 위한 프레넬 렌즈Fresnel lens for condensing solar design

본 발명은 태양광 집열을 위한 프레넬 렌즈에 관한 것으로, 프레넬 렌즈에 있어서, 와이어 프레임을 포함하며 원형 또는 다각형으로 제작된 금형틀 내에 투명 실리콘 물질을 주입, 건조, 응고시킴에 따라, 나이테 모양 또는 물결 모양으로 형상화한 프레넬 렌즈이며, 상기 프레넬 렌즈는 상기 와이어 프레임이 외압에 의해 접히거나 변형될 경우에 상기 와이어 프레임만이 가진 원상 복원력에 의해 원상태로 다시 회복되며, 상기 와이어 프레임의 원래 형태를 유지시키는 고정핀을 적어도 하나 이상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