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축류에서의 관성 집중 현상을 이용한 입자 분리 방법A METHOD OF PARTICLE SEPERATION BY USING A PHENOMENON OF INTERTIAL FOCUSING IN CO-FLOW

일 실시예에 따른 입자 분리 방법은, 복수 개의 분리된 주입구, 상기 복수의 주입구가 하나의 미세 채널로 합쳐지는 동축류(co-flow) 형성 관, 및 상기 동축류 형성 관과 연결되는 배출구를 포함하는 미세유체 칩이 제공되는 단계; 분리가 요구되는 다양한 크기의 입자를 포함하는 복수 개의 유체는 상기 주입구에 대응하는 개수로 제공되는 단계; 상기 각각의 복수 개의 유체의 특성이 개별적으로 결정되는 단계; 상기 복수 개의 유체가 상기 주입구로 주입되는 단계; 상기 동축류 형성 관 내에서 상기 복수의 유체 사이의 경계면에 해당하는 속도 분포에 변곡점이 생성되는 단계; 및 상기 다양한 크기의 입자 중 일부의 입자는 상기 변곡점 주위로 분리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