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릭 기술언어 표현장치 및 표현방법, 메트릭 기술언어의구조DEVICE AND METHOD FOR DESCRIPTING METRIC DESCRIPTION LANGUAGE, ARCHITECTURE OF METRIC DESCRIPTION LANGUAGE

본 발명은 메트릭 기술언어 표현장치 및 표현방법, 메트릭 기술언어의 구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메트릭 기술언어 표현장치는, MDL로 메트릭을 표현하고 UML 다이어그램을 대상으로 하여 계산하는 메트릭 기술언어 표현장치고, MDL로 표현된 메트릭이 입력되는 메트릭 입력부, 메트릭 입력부에 입력된 메트릭을 분석하여 MDL 트리 구조를 생성하고, 그 MDL 트리구조를 OCL표현식으로 변환하는 MO변환부, UML 다이어그램이 입력되는 UML 입력부, MO변환부에서 변환된 OCL 표현식과 UML 다이어그램을 입력받아 UML 다이어그램의 엔터티 단위로 OCL 표현식을 계산하는 계산부, 계산부에 계산된 OCL 표현식의 결과값을 표시하여주는 표시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