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 결정질의 나노 다공성 전이금속 산화물의 제조 방법METHOD FOR SYNTHESIZING NANOCRYSTALLINE/NANOPOROUS TRANSITION METAL OXIDES

본 발명은 높은 비표면적의 나노 결정질의 나노 다공성 전이금속 산화물의 제조 방법과 이에 의해 제조된 전이금속 산화물에 대한 것이다. 상세하게는, 전이금속 산화물을 제조하기 위해 2 가지 주형, 즉 실리카 전구체와 양쪽성 유기고분자 또는 실리카 전구체 단독으로 전이금속 전구체와 함께 자가 조립하여 실리카/전이금속 산화물/양쪽성 유기고분자의 혼성체 또는 실리카/전이금속 산화물의 혼성체를 형성시킨 후에 열분해 과정을 통해 전이금속을 결정화하고, 산화 과정과 양쪽성 유기고분자의 제거 과정을 거친 후에 실리카를 제거하는, 나노 결정성을 가지는 나노 다공성 전이금속 산화물의 제조에 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