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텍스트-기초 대기 전력 절감 방법 및 장치Context-based method and apparatus for reducing standby power consumption

콘텍스트에 기초하여 전자 기기들의 대기 전력을 절감하는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콘텍스트-기초 대기 전력 절감 방법은 전력을 소모하는 전자 기기들의 현재 전력 소모 레벨에 기초하여 각 전자 기기들의 동작 상태를 결정하는 단계; 두 개 이상의 전자 기기들의 동작 상태에 기초하여, 상기 전자 기기들 사이의 상관 관계를 결정하는 단계; 상기 상관 관계와 상기 전자 기기들의 동작 콘텍스트에 기초하여, 현재 진행 중인 작업을 추론하는 단계; 및 추론된 진행 중인 작업에 참여하는 전자 기기 이외의 전자 기기들을 턴오프하여 대기 전력을 차단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콘텍스트 추론을 통해 스마트 플러그를 제어하여 가정용 기기의 총 대기 전력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대기 전력 절감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전자 기기들이 동작하는 동작 콘텍스트를 능동적으로 반영하여 온톨로지와 규칙 세트를 갱신할 수 있기 때문에, 콘텍스트 변경에 따라 적응적으로 대기 전력을 절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