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구동 장치DRIVING APPARATUS FOR DISPLAY

본 발명은 디스플레이 구동 장치에 관한 것이다. 더욱 상세하게는 평판 디스플레이용 드라이버 집적회로에서 스위치드 커패시터(Switched Capacitor) 및 비교기를 이용한 디스플레이 구동 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디스플레이 구동 장치는 출력 구동용 버퍼앰프에 사용되는 전원전압보다 감소된 입력전압을 입력받아 기준전압을 생성하고, M(M은 양의 정수)비트의 데이터 신호에 대응하는 기준전압을 선택하는 디지털/아날로그 변환부 및 디지털/아날로그 변환부에서 선택된 기준전압을 증폭하는 증폭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디스플레이 구동 장치는 낮은 레벨의 전압으로 구동됨으로서, 회로의 면적 및 전력 소모를 최소화시킬 수 있다. 또한, 증폭부에 설치된 전압 부가 회로를 통해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를 증가시킬 수 있다. 평판 디스플레이(Flat Panel Display : FPD),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Digital To Analog Convertor), 스위치(Switch), 커패시터(Capacitor), 비교기, 전류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