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립플롭 변환방법Method of transforming flipflops

플립플롭 변환방법은 복수의 오리지널 플립플롭들 각각을 제1 내지 제4 비대칭 플립플롭들 중 확률적 누설에 기초하여 가장 적은 누설 특성을 나타내는 비대칭 플립플롭으로 대체하는 단계, 대체된 비대칭 플립플롭들을 포함하는 순차회로에서 타이밍 조건을 위반하는 비대칭 플립플롭을 찾기 위하여 경로(path) 그래프를 생성하는 단계, 생성된 경로 그래프에 대하여 타이밍 분석을 수행하는 단계, 분석된 타이밍에 기초하여 타이밍 조건을 위반하는 지연 경로의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지연 경로가 있는 경우 상기 지연 경로상에서 상기 타이밍 조건을 위반하도록 유발하는 후보 비대칭 플립플롭을 발견하는 단계 및 후보 비대칭 플립플롭의 타이밍 특성을 계산하여 후보 비대칭 플립플롭을 오리지널 플립플롭과 제1 내지 제4 비대칭 플립플롭들과 제1 내지 제2 플립플롭들 중 더 나은 타이밍 특성을 나타내는 플립플롭으로 대체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