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AP 공정용 저하중 분리형 금형Separation type dies for Equal Channel Angular Pressing with lower loads

본 발명은 ECAP 공정에 따른 소재의 가공을 위한 금형에 있어서, 상기 금형의 내부에는, 소재가 인입되는 입구통로; 및 상기 입구통로와 소정의 각도로 교차하고, 상기 소재가 배출되는 출구통로;가 형성되어 있고, 그리고 상기 금형은 상기 소재가 배출되는 방향과 나란한 평면상에 분리면이 형성되어 상부 금형부 및 하부 금형부로 분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CAP 공정용 저하중 분리형 금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소재의 결정립 미세화 및 강도 향상을 위한 ECAP 가공 공정 중 가공하중을 감소시켜 금형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으며, 소재의 기하학적 가공정밀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본 발명인 ECAP 공정용 저하중 분리형 금형을 사용함으로써 소재의 찌그러짐을 방지하여 소재의 형상을 개선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나아가 본 발명에 의한 ECAP 공정용 저하중 분리형 금형을 사용함으로써, 나노급 미세조직의 소재를 얻을 수 있어 비강도가 증가함으로 인한 경량화 효과에 따라 그 적용영역이 확대되고 있는 나노급벌크재의 생산성 향상에 효과적인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