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방향으로 처핑되면서 잉여광을 이용한 광 매개형 처프펄스 증폭 장치Apparatus for optical parametric chirped pulseamplification(OPCPA) using idler and inverse chirping

본 발명에 따른 광 매개형 처프 펄스 증폭장치는 레이저 광을 주파수별로 광경로를 달리하여 시간적으로 늘이되, 단파장을 선행시키는 방식의 처핑을 주는 펄스 신장계; 펌프 레이저 광을 내보내는 하나 이상의 펌프 레이저; 상기 펌프 레이저 광 및 펄스 신장계를 거친 신호(신호광)를 입력으로 하고, 상기 펌프 레이저 광을 이용하여 신호광을 증폭시키고, 제 1 잉여광을 발생시키는 제 1 광 매개 증폭부; 상기 제 1 광 매개 증폭부의 출력광을 제 1 잉여광 및 그 이외의 광(펌프광 및 신호광)으로 분리시키는 제 1 광 신호 분리부; 상기 제 1 광 신호 분리부에서 분리된 제 1 잉여광 및 다른 펌프 레이저에서 출력된 펌프 레이저 광을 입력받고, 상기 펌프 레이저 광을 이용하여 제 1 잉여광을 증폭시키고, 제 2 잉여광을 발생시키는 제 2 광 매개 증폭부; 상기 제 2 광 매개 증폭부의 출력광을 증폭된 제 1 잉여광 및 그 이외의 광(펌프광 및 제 2 잉여광)으로 분리시키는 제 2 광 신호 분리부; 및 상기 증폭된 제 1 잉여광을 다시 시간적으로 압축시키는 펄스 압축계를 포함하고,공선형 위상 정합시 다음 관계식을 만족하고,<관계식>λs ≒ 2λp ≒ λi여기서, λs는 신호광 파장, λp는 펌프광 파장, λi는 잉여광 파장을 나타냄을 특징으로 한다.상기 펄스 신장계와 펄스 압축계는 같은 구조인 것이 바람직하며, 회절 격자 평행 구조인 것이 보다 바람직하다.따라서 본 발명에 사용되는 펄스 신장계는 종래에 사용되는 펄스 신장계보다 그 구조가 간단하며, 이에 따라 광 매개형 처프 펄스 증폭장치의 구조가 보다 간단해진다. 또한, 본 발명은 광학계의 정렬(alignment)도 보다 쉬워지며, 전체 광학계의 안정성이 높아지게 된다. 또한 제조단가도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