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촉매를 이용한 N-술포닐이미데이트 제조방법Process for the preparation of N-sulfonylimidates usingCucooper catalyst

본 발명은 구리 촉매를 이용한 N-술포닐이미데이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하기 화학식(1)의 아세틸렌 화합물, 하기 화학식(2)의 술포닐아지드 화합물 및 하기 화학식(3)의 알코올 화합물을 용매 중에서 염기 화합물과 구리 촉매 존재하에 반응시켜 하기 화학식(4)의 N-술포닐이미데이트 화합물을 제조하는 방법을 나타낸다....... 화학식(1)...... 화학식(2)R3-OH...... 화학식(3)...... 화학식 (4)상기 화학식(1) 내지 화학식 (4)에서 R1은 알킬, 시클로알킬, 알케닐, 시클로알케닐, 알키닐, 아릴, 실릴이거나 또는 질소, 산소, 황 중에서 선택된 어느 하나 이상을 함유하는 헤테로아릴이고, R2는 알킬, 아릴, 또는 질소를 포함하는 헤테로아릴이고, R3는 1차, 2차 알킬구조는 물론이고, 페놀과 그 유도체, 알킬, 알케닐, 아릴 중에서 선택된 어느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