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relative permittivity-based capacitive pressure sensing technique with differential readout circuit비유전율 기반의 커패시턴스를 이용한 압력 센서 기술과 차동식 판독 회로

센서 항목의 공통 관심사는 점점 주변 환경을 측정하기위한 필요성을 포함하고있다. 정확하고 저전력 센서는 소비자 및 산업용 전자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수요에왔다으로 압력이 중요한 환경 적 요인 중 하나다. 본 논문에서는, 공기의 비유 전율 측정에 기초하여 압력 감지 기술이 도입된다. 이 분야에서 기존의 연구는 주로 전기 판독 회로와 결합 기계적 센서를 중심으로하였다. 그러나, 제안 된 CMOS 기반 압력 센서는 후 처리 또는 기계 부품에 대한 필요성없이 전체 측정 과정을 전기적인 요소들로 처리를 할수있다. 이 기술은 압력뿐만 아니라 온도 및 습도 등의 다른 공기 유전율 관련 특성을 측정하기 위해 조정될 수있다. 이 범위 내에서, 미분 RC 시간 지연 기반 커패시턴스-전압 변환기를 추가적으로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기로부터 센싱 커패시턴스 값을 변환하도록 구현된다. 제안 된 차동 아키텍처는 낮은 주파수 소음 및 정적 오프셋 용량 과 차등 불일치 등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한다. 체계적이 변환 기술의 선형 오류가 관찰 출력으로 용량의 정확한 번역을 위해 충분히 작다. 전반적으로,이 칩은 0.25-um CMOS 프로세스로 실현하였고, 2.5-V 공급 사용하여 1.3 mW의 전력이 소비되었다.

Keywords

pressure sensing; relative permittivity; air dielectric; capacitive readout; integrated circuit; 압력 측정; 비유전율; 공기 유전체; 전기용량 판독; 직접회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