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휘 빈도를 이용한 패러프레이즈 문장의 대중성 측정

우리는 프로그램에 의해 생성된 문장을 평가하기 위해 대중성이라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자 한다. 일반적으로 자연어처리에 의해 생성된 문장을 평가할 때에는 때에는 ‘생성자가 담고자 했던 의미를 얼만나 잘 반영하고 있는지 ’ (meaning adequacy), ‘ 생성된 문장이 문법적으로 얼마나 정확한지 ’ (grammatical perfectness), 그리고 ‘생성된 문장이 원 문장과 얼마나 달라졌는지 ’ (lexical dissimilarity) 의 측면에서 문 장을 평가한다 . 우리는 이 세 가지 평가 기준 외에 문장의 문장의 생성에 사용된 어휘들이 어휘들이 얼마나 사람들에게 친숙한 용어인지 측정할 수 있는 방법 을 제시하고 패러프레이즈 된 문장을 이용하여 사람이 느끼는 대중 성과의 상관관계를 측정하였다 측정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