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arketplace 환경 하에서의 전통적 기업과 온라인 기업간의 가격 경쟁 모델에 관한 분석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717
  • Download : 6
본 논문은 전통적인 오프라인 소매기업과 온라인 소매기업간의 가격경쟁 모델에 대하여 분석한다. 전통적인 기업과 온라인 시장간의 균형가격이 어떻게 될지를 이론적으로 분석하여 전략적인 함의성을 도출한다. 지금까지의 오프라인과 온라인 기업들간의 가격경쟁 등에 관한 연구들은 거의 대부분 실증분석에 치우쳐 있었고, 더군다나 연구들마다 상이한 결론을 도출한 바,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가격차이가 나는 이유 등에 대한 명확한 이유를 제시하지 못했었다. 본 연구는 이 점을 감안하여 이론적인 접근의 시도를 통해서 기존 실증 연구들의 상이한 결과를 설명할 수 있는 틀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오프라인 시장과 온라인 시장간의 상이한 구조가 균형가격에 어떤 영향을 주고 있는지 그리고 어떠한 이유로 인하여 두 시장간의 가격이 차이가 날 수 있는지에 대하여 분석한다
Publisher
한국경영정보학회
Issue Date
2003
Language
KOR
Citation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URI
http://hdl.handle.net/10203/11981
Appears in Collection
KGSM-Conference Papers(학술회의논문)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